SHI는 지금/- News

삼성중공업, 꿈! 사랑! 어린이날 행사 성황

samsungshi 2012. 5. 8. 16:03

삼성중공업이 준비한 ‘2012년 세계조선해양축제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꿈! 사랑! 어린이 큰잔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지난 5일 제 90회 어린이날을 맞아 거제조선소 A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12년 세계조선해양축제'와 연계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 주고자 마련되었는데요.

이날 행사장을 찾은 총 인원은 무려 3만2천여명에 달했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삼삼오오 입장한 아이들은 삼성중공업이 준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기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운동장 중앙에는 장애물 통과, 레이싱 카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운영되었으며, 승마, 리본공예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의 장도 펼쳐졌습니다.

또한, 평소 선박건조 및 조선소에 대해 궁금해 하는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현장견학을 실시하고, 더불어 사내 봉사단에서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침 일찍 행사장을 찾은 김 모씨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사진도 무료로 찍고 쿠키도 만드니 좋은 추억이 또 하나 늘었다.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정말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가족사랑 콘서트를 개최한데 이어,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했는데요. 앞으로는 지역의 경로당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경로잔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