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라이프

거제 해산물 싸고 맛있게 먹는 법

samsungshi 2012. 4. 12. 08:02

조개구이? 좋아하시나요?
거제도에 놀러오실 계획이 있다면, 한번 보세요 ^^

거제도는 알다시피 섬 입니다.
그러나 자동차로 여행오시면 섬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겠지요.

펜션은 잡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펜션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조개찜을 소개합니다.  

굴 구이 혹은 조개구이를 숯불에 구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거제도에 있다보니 굴찜 혹은 조개찜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이것을 구이라고 표현하는지 ㅎㅎㅎ

펜션을 잡았다면 이제 찜통 하나를 구입합니다. 시장에 가신다면 아마 만오천원 정도 할거예요.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투자합니다.


이제는 시장을 알아보겠습니다.
통영쪽에 계신다면 서호시장, 중앙시장.
거제도로 오셨다면 고현시장, 옥포 중앙시장으로 가는거죠.

무조건 해물 파는곳이 있답니다.
일단 저는 가족이 두명 밖에 안되니까 조개류 2만원어치 샀습니다.

 

허전해서 고동 오천원어치 그리고 멍게 오천원어치 삽니다.
먹고나니 배 부릅니다 ㅎㅎㅎ

혹시나 싶어서 수돗물에 조금 헹구고 쪄 봅니다.
시장에서 파는 것은 해감이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쪄 먹어도 되는데 그래도 내가 직접 씻으면 안심이라도 되는 기분 ㅎㅎㅎ

멍게는 시장 분들이 알아서 손질해 주십니다.
그냥 가지고 와서 먹으면 되는데 이것도 쬐끔 헹궈야지 안심이 ㅋ

고동도 생각보다 크네요.
소라급은 안되어도 먹을만 합니다.

스텐 그릇이 큰 것인데도 사진으로 보니 작아 보이는군요.

잘 익은 조개살을 한 점 들고서 ...........
별 반찬없이 초장만 있다면 ㅎㅎㅎ
정말 맛있습니다.

왜냐구요? 싱싱하니깐.

고동도 삶아서 준비를 하는거죠.

부지런하시면 바닷가에서 직접 주워드시면 되는데
바닷가에 빠질까봐 그냥 사 먹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빼먹어야죠.

 

껍질 담을통이 없어서 밥통을 사용했습니다.
이게 10인용 밥통이니깐 아마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그 정도 크기겠죠.

자 이제 팁입니다.
시장에 가서 한가지 종류의 조개만 사지말고 여러가지 종류의 조개를 삽니다.
물론 웃으면서 조금만 더 달라고 하시구요.
두명이서 조개구이집 가시면 족히 4~5만원정도 나올거예요. 
(물론 귀찮으신 분들은 음식점에서 드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

저는 배가 크기 때문에 많이 먹거든요. 그런데도 배가 안불러요.
집에 있는 찜통 하나 차에 싣고 오세요 ㅎㅎㅎ
구이로 먹고 싶다면 5분정도 찜으로 쪘다가 숯불에 구워드세요.

그냥 바로 구웠다가는 익기도 전에 조개껍질이 사방으로 튀고, 조개에서 물이 나와 숯불도 약해지고 ㅠㅠ
여러명이서 오셨다면 금액차이가 많이 납니다.

두명이서 오신다면 연락주세요.
그냥 저희랑 함께 먹어요.
저희를 대접해 주셔도 되구요. 아니면 제가 대접해드려도 되구요... 물론 전자가 조금 더 반갑습니다 ㅎ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