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는 지금/- News

4월 21일, 상복이 터졌습니다~

samsungshi 2011. 4. 22. 09:27

4월 21일은 삼성중공업 임직원들에게 상복이 터진 날입니다.

제 5회 도농교류 농촌사랑 대상 시상식과 제 44회 과학의 날 기념식 , 2011년 제1회 신기술인증서 수여식에서 모두 3개의 큰 상을 받은 것인데요.

우선, 제 5회 도농교류 농촌사랑 대상 시상식에서 삼성중공업 환경안전팀장인 김상훈 상무는  지난 해 도농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김 상무는 2005년부터 5년간 거제조선소 총무팀장을 맡아, 각종 도농교류 활동을 펼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끌어 왔습니다.

또한,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는 삼성중공업 대덕선박연구센터의 수장인 서종수 상무가 2011년도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삼성중공업 대덕선박연구센터는 세계 최대의 수조 실험 설비를 갖추고, 선박의 선형개발과 성능시험 등을 수행하는 연구소인데요. 서 상무는 이 날 각종 선박의 성능 개선과 품질 차별화를 통해 세계 최초의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습니다.


한편, 신기술인증은 국내 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발굴,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상용화와 기술거래 등을 촉진하는 제도인데요.

삼성중공업 전기전자사업부가 개발한 선박포털서비스(Vessel Portal Service, VPS)의 핵심 기술인 '선박용 위성통신 최적화'기술이 이 날 지식경제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받았습니다.


VPS는 육상에서 선박의 운항 상태를 감시하고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선박에서 전송된 데이터를 위성으로 전송받아 육상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으로 선박에 설치된 각종 자동화 장비를 모니터링할 뿐 아니라, 선박의 고장 여부를 진단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안전하고 효율적인 항해를 지원하는 첨단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