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는 지금/- News

삼성重, 20,150TEU급 세계 최대 컨船 건조

samsungshi 2017. 3. 15. 09:26

◇ 日 MOL社에서 수주한 20,150TEU 컨船 4척 중 첫 선박 명명식 개최   
 - 현존 세계 최대 크기 선박, 2만TEU급 컨테이너선 시대 열어          

◇ 우수 인력과 연구 인프라 바탕으로 컨테이너선 대형화 선도
 - 연내 2만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10척 인도 계획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20,150TEU급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삼성중공업이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건조 기록을 수립하고, 2만TEU급 컨테이너선 시대를 열었다.

삼성중공업은 일본 MOL(Mitsui O.S.K Lines)社로부터 '15년 2월에 수주한 20,150 TEU급 컨테이너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 의 명명식을 15일 거제조선소에서 개최했다.

명명식 행사는 삼성중공업 박대영 사장과 MOL社 이케다 준이치로(Junichiro Ikeda) 사장 등 양사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선박은 이 날 'MOL TRIUMPH'호로 명명되었다. 

MOL TRIUMPH 호는 길이 400m, 폭 58.8m, 높이 32.8m로 컨테이너 20,150개를 한 번에 실어 나를 수 있는 초대형 선박이다.  현재까지 전세계에서 건조된 컨테이너선 가운데 가장 큰 선박이며, 컨테이너선의 2만TEU 시대를 연 최초의 선박이다.

또한, 이 선박은 삼성중공업이 독자 개발한 프로펠러, 프로펠러 앞뒤 물의 흐름을 제어해 추진력을 향상시키는 러더벌브와 스테이터 등 각종 에너지 절감 장치를 장착한 친환경 선박이다.

삼성중공업은 대덕선박연구센터에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예인수조 등 각종 시험설비와 우수한 연구 인력을 토대로 컨테이너선의 대형화와 선박 운항 계획에 최적화된 선형 개발을 선도해 왔다.

이번에 2만TEU급 컨테이너선 건조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삼성중공업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또한, 삼성중공업은 '16년 1월말 강재 절단식 이후 약 15개월에 걸친 건조 과정 동안 철저한 안전 관리를 바탕으로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이 선박을 건조해 선주 측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명명식을 마친 MOL TRIUMPH 호는 출항 준비 등 마무리 작업을 거쳐 3월 27일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